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고객과 주주를 행복하게 만드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워커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X 아티스트 ‘아방(ABANG)’ 개인전 개최

2021-10-14

- 비주얼 아티스트 아방(ABANG)의 전시 ‘더 무드 아이 러브(The Mooood I Love)’ 개최
- ‘워커힐이 큐레이션 하는 문화생활’로 다양한 경험과 재미 추구 하는 요즘 ‘호캉스족’ 공략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호텔 1층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작가 아방(ABANG)의 개인전 ‘더 무드 아이 러브(The Mooood I Love)’을 개최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아방의 신작을 포함한 회화, 드로잉, 입체 조형물 100여 점을 선보인다.


지난 8월 워커힐이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와 손잡고 오픈한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두 번째 전시로 최근 카카오, 삼성, 뉴욕타임즈 등과 작업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아티스트 아방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아티스트 아방은 런던 킹스턴 대학교에서 석사과정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다. 평소 평범한 일상에 본인만의 독특한 시각을 더해 낭만적이고 위트 있게 표현하는 그녀의 그림은 10대부터 30대에 이르는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호캉스’와 같이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일상이 떠오르는 작품들도 다수 포함됐다. 아방 작가는 작품을 통해 거창한 휴식이 아닌, 우리가 일상에서 소소하게 누리는 휴식을 그려내어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쉼’의 순간은 늘 곁에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되는 아방의 신작 ‘호텔 카페의 연인’은 호텔 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연인을 볼 수 있다. 해외여행이나 휴양지를 찾지 못하는 요즘, 도심 속으로 ‘호캉스’를 떠나는 사람들의 모습과도 맞닿아 있다. 또한 작품 ‘Home party’는 집에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집콕’의 풍경을 보는 듯하다.


워커힐을 찾은 관람객들은 작품 통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해버린 우리의 일상을 반추하고, 작품이 전하는 포근한 느낌과 위로를 동시에 받아볼 수 있다.


아방(ABANG) 작가는 “휴식을 위해 찾은 호텔에서 만나는 전시는, 평소 미술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려움을 느꼈던 분들에게 좀더 편안히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며,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특히 이번 전시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계획으로, 작품이 교체되면 전시 초반과 후반부의 느낌이 또 다를 테니 한번 이상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 드린다”고 덧붙였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현몽주 총괄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활동적이고 경험을 중시하는 요즘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단순한 휴양을 넘어선 호텔 서비스로서의 예술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곳”이며, “워커힐을 방문한 고객들이 호텔에서 직접 큐레이션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관련 굿즈, 아트 상품 등을 통해 일상의 영감까지도 얻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워커힐에서는 프린트베이커리를 비롯한 모든 시설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QR 인증과 체온 측정, 손 소독을 실시한다. 또한 객실 및 업장의 가구, 집기 등을 수시로 소독하고, 방문객의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워커힐 프린트 베이커리에 대한 상세 문의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 프로젝트 블랭크(Project Blank)’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베이커리(Print Bakery)’와 손잡고 오픈한 아트 컬렉션 전시 및 판매 공간이다.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서 워커힐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 설명1]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리는 아방의 ’더 무드 아이 러브(The Mooood I Love)’ 전시장 모습



[사진 설명2]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 전시된 ‘Mood 시리즈’와 아방 작가의 모습



[사진설명3] 워커힐 전시에서 공개되는 아방(ABANG)의 신작 ‘호텔 카페의 연인’



[사진설명4]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전시 아트 상품 또한 구매할 수 있다.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