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드메이트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 강화

스피드메이트 소개

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경정비 사업에서 출발 하여 긴급출동 서비스, 수입차 경정비, 수입차 부품 유통, 타이어 유통, 자동차 부품 수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Automotive Aftermarket No.1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편리한 수입차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 중심적인 수입차 정비 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메이트의 타이어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인 ‘타이어픽’ 은 엄선된 제품과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량번호를 검색하면 타이어 사이즈를 알려주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입니다. 2020년에는 편리한 비대면 구매를 위해 온라인 사전결제 기능을 강화하고, 타이어 장착 후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차량을 배달하는 발렛 장착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고객의 Pain Point를 해결하고 고객가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메이트 Car Maintenance/Repair

사이트 바로가기
차를 세심하게 정비하고 있는 정비사

정비 사업

스피드메이트는 체계적인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관리와 표준가격제, 정비품질보증제와 같은 서비스 품질 강화 활동, 착한 정비 캠페인 등을 통해 국내 자동차 정비업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17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K주유소, 이마트 등 접근성 좋은 전국 650여 개의 정비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축적된 정비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입차 전문 정비점을 운영함으로써 수입차 정비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부품유통 사업

수입차 부품 유통 사업은 자체 부품 소싱 채널, 시스템 기반의 유통 프로세스, 최적화된 유통 구조 등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입차 부품 시장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객을 보호하여 수입차 부품 유통 시장의 건전성 강화 및 시장 확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PB부품사업은 스피드메이트 브랜드의 자동차 부품을 해외 시장에 수출하는 사업입니다. 자동차배터리, 윤활유, 필터 등 다빈도 소모품을 국내의 Major 부품 제조사를 통해 OEM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중동, 러시아/CIS*, 동남 아, 중남미 등 총 40개국 65개 Buyer들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피드메이트 브랜드의 Global 인지 도를 제고하고, 향후 스피드메이트 사업의 Globalization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 CIS : 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 독립국가연합

ERS 사업

ERS* 사업은 2001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사고 현장 출동 서비스입니다. 2005년 업계 최초 고객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과 출동 네트워크를 직접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과감한 시스템 투자와 체계화된 네트워크 관리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300여 개의 출동 네트워크와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Smart IVR** 및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휴대폰 위치 추적 기반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통해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맞춘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다양하게 발굴·개발하고 있습니다. ERS 사업은 앞으로 e-call(원격진단 기반 긴급구난), b-call(원격진단 기반 고장출동) 등 자동차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로써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입니다.

* ERS : Emergency Rescue Service, 긴급 출동 서비스

* Smart IVR : Interactive Voice Response, 보이는 ARS 서비스

타이어 픽 로고

타이어 유통 사업

스피드메이트는 오프라인 정비 수요 감소 및 온라인 성장이라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9년 7월 O2O 타이어 플랫폼인 '타이어픽(TIRE PICK)'을 론칭하였습니다. 타이어픽은 엄선된 제품과 믿을 수 있는 장착점, 타이 어 교체에 필요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고민타파 서비스,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극대화한 홈페이지 구성, 참신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온라인 타이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0년 2월에는 차량번호를 검색하 면 타이어 사이즈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편리한 비대면 소비를 위해 온라인 사전결제 기능을 강화하고, 타이어 장착 후 원하는 곳으로 배달해 드리는 발렛장착 서비스 등 고객이 원하는 서비 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Pain Point를 해결하고 고객가치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 다. 타이어픽은 향후 상품 카테고리 확장 및 오픈마켓 판매채널 확대, 외부 제휴 활성화를 통해 O2O 플랫폼으로 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예정입니다.

스피드메이트 Overview

  • FY2020 매출액 3,696억원
  • K-BPI 18년 연속 1위 달성
  • 스피드메이트 매장 640
  • 전국 협력사 325
  • 타이어 판매 53,000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