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미래성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메이트 Car Maintenance/Repair

자동차 경정비 사업에서 출발한 Speedmate는 긴급출동 서비스(ERS), 수입차 부품 유통, 자동차 부품 수출 등에 이르기까지 Car Aftermarket과 관련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On/Off/Mobile Channel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Car Lif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스피드메이트 내부 전경

Speedmate(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정비업계 No.1 Brand를 넘어, 타이어유통 사업, 수입차 정비,
부품 사업 등 사업 영역 확장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Car Aftermarket No.1 Brand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차를 세심하게 정비하고 있는 정비사

정비 사업 / 타이어 유통

자동차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 사업은 체계적 CS관리와 표준가격제, 정비품질 보증제와 같은 서비스품질 강화 활동을 통해 국내 자동차 정비업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정비업종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Speedmate는 SK주유소, 이마트 등 접근성이 좋은 곳에 700여개의 정비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250여개의 수입차 정비 매장에서 공식딜러 대비 30~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입차 정비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착한 정비 캠페인”, “소비자 간담회” 등 다양한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통해 서비스 품질력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부터 마타로르, 아킬레스 등 국내외 다양한 Brand의 타이어를 직접 매입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유통구조 또한 단순화 하여 가성비를 추구하는 스마트한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부품유통 사업

Speedmate는 국내 주요 수입차를 대상으로 하는 수입차 부품유통 사업과 해외 국산차를 대상으로 Speedmate PB(Private Brand) 부품을 수출하는 해외 부품수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부품유통 사업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Buying Group인 TEMOT 가입 및 CARPOS(국내 경정비 연합회)와의 제휴를 통해 최적의 Sourcing Network를 구축하였습니다.

수입차 부품유통 사업은 국내 수입차 판매 증가에 따른 정비 및 수입차 부품 수요 증가에 따라 주요 수입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재고 확보 및 100만개의 부품 DB 구축을 통해 Car Aftermarket의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해외부품 수출 사업은 여러 해외 부품 박람회를 통한 바이어 발굴과 검증 받은 국내 부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한 고품질 PB 부품을 해외부품유통업체에 수출하고 있으며, 중동, 러시아, 중남미 등 적극적인 Target시장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거래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비 서비스 공간
스피드메이트 전경

ERS 사업

ERS 사업은 2001년 국내 최초 사고현장 출동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05년에는 업계 최초로 고객 위치 정보에 기반한 ‘고객-출동 네트워크 직접 연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과감한 시스템 투자와 체계화된 네트워크 관리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340여 개의 출동 네트워크와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며,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ERS 사업은 T-map과 연계하여 개발한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휴대폰 위치 추적 기반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통해 Mobility 환경 변화에 맞춘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다양하게 발굴·개발하고 있습니다.

ERS 사업은 앞으로 e-call(원격진단 기반 긴급구난), b-call(원격진단 기반 고장출동) 등 자동차 관련 Mobility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로써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입니다.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