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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 강화

스피드메이트 Car Maintenance/Rep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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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세심하게 정비하고 있는 정비사

정비 사업 / 타이어 유통 사업

자동차 유지ㆍ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 사업은 체계적 CS관리와 표준가격제, 정비품질 보증제와 같은 서비스 품질 강화 활동을 통해 국내 자동차 정비업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에 1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정비업종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Speedmate는 SK주유소, 이마트 등 접근성 좋은 전국 670여 개의 정비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100여개의 수입차 전문 정비점을 통해 공식딜러 대비 30~40% 이상 저렴한 가격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수입차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입차 정비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착한정비 캠페인”, “소비자 간담회” 등 다양한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통해 서비스 품질력 강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Speedmate는 2017년 국내 타이어 유통 사업의 신흥 강자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타이어를 직접 매입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직접 물류 구축을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가성비를 추구하는 스마트한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또한 ‘18년에는 온라인 타이어 판매 시장 진출을 통해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Automotive aftermarket O2O Platform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부품유통 사업

Speedmate는 국내 주요 수입차를 대상으로 하는 수입차 부품유통 사업과 해외 국산차 중심 Speedmate PB(Private Brand) 부품을 수출하는 해외 부품수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부품유통 사업은 세계적인 Buying Group인 TEMOT가입 및 CARPOS(국내 경정비 연합회)와의 제휴를 통해 After Market 부품유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수입차 부품유통 사업은 국내 수입차 판매 증가에 따른 정비 및 수입차 부품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주요 수입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 현재 국내 수입차 부품유통 시장의 대표적 업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해외부품 수출 사업은 여러 해외 부품 박람회를 통한 바이어 발굴과 검증받은 국내 부품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고품질 PB 부품을 해외부품유통업체에 수출하고 있으며, 중동, 러시아, 중남미 등 적극적인 Target시장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거래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비 서비스 공간
스피드메이트 전경

ERS 사업

ERS사업은 2001년 국내 최초 사고현장 출동 서비스, 2005년 업계 최초 고객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과 출동 네트워크와의 직접 연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과감한 시스템 투자와 체계화된 네트워크 관리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300여 개의 출동 네트워크와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며,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ERS사업은 Smart IVR 및 T-map과 연계하여 개발한 모바일 긴급출동 서비스, 휴대폰 위치 추적 기반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통해 Mobility 환경 변화에 맞춘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다양하게 발굴ㆍ개발하고 있습니다.

ERS사업은 앞으로 e-call(원격진단 기반 긴급구난), b-call(원격진단 기반 고장출동) 등 자동차 관련 Mobility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로써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입니다.

스피드메이트 Overview

  • 정비 매장 670여 개소
  • 긴급출동 N/W 300개소
  • 타이어 판매량 57만 본
  • K-BPI 17년 연속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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