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 가치

‘같이’ 만드는 ‘가치’ 혁신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SKMS와 이해관계자 행복 추구

SK 고유의 경영철학인 SKMS(SK Management System)는 SK 구성원 모두의 합의와 공유를 통해 SK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어 왔습니다. SK네트웍스는 SKMS에 명시된 ‘이해관계자 행복’ 추구 이념을 근간으로 하여 모든 경영활동에서 경제적 가치 창출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SK네트웍스는 ’22년 3월 정관 개정을 통해 경영 활동의 선택과 결정에 ‘구성원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것을 선언하였으며, 이를 근간으로 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DBL(Double Bottom Line)

DBL은 SK의 모든 경영활동에서 경제적 가치 창출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증대시킴으로써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SK의 경영 원칙입니다. SK네트웍스는 사회적 가치 추구가 회사와 구성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 불가결의 활동임을 인식하고, 2018년 DBL의 출발점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를 경영방침 중 하나로 선정하였습니다.

앞으로 SK네트웍스는 사회적 책임 활동을 다하고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랑과 지지를 받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SK Double Bottom Llne

  • 경제적 가치(Economic Value) 기업 경제활동의 최종결과물로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기업회계기준에 의해 공시되는 재무성과. 수익-비용
  •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기업 경제활동을 통해 사회 Benefit을 창출하고 사회 훼손 Cost를 줄임으로써 창출되는 사회성과. 사회 창출 Benefit-사회 훼손 Cost

SK DBL 주요 전략

  • 모든 경영활동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범위를 기존 사회공헌에서
    Biz. Value Chain 전반의 개념으로 확장

  • 경제적 가치 창출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증대시킴으로써

    의사결정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 증대 방향성 적극 검토

  •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SK의 경영 원칙

    경제적 가치(SK내부)와 사회적가치(SK외부)를
    함께 증대시키며 이해관계자 행복의 조화, 균형 지향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