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ICT제품 全 생애 주기에 걸쳐 고객의 Pain Point를 해소하는 ICT 유통 Platform

에너지 마케팅 소개

SK네트웍스는 국내 1위 Mobile Device 유통 사업자로서 휴대전화 단말기 도매 유통을 중심으로 연간 약 600만 대 규모의 Market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외 노트북과 태블릿PC, ICT 액세서리 등 제조사 협업을 통해 ICT Device 상품을 폭넓게 유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물류 Infra를 통해 고객에게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는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Network망 운용, IT Solution, 통신 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IT 불용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폐제품 및 사용 후 폐기물을 처리, 재활용하는 자원순환센터를 설립, 운영하면서 자원순환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ICT Marketing

모은 두손 위에 건물들이 있는 비주얼

통신 단말기 중심ICT유통 및 물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조작하고 있는 손이 포커싱된 사진

휴대폰 단말기 도매

전국적인 물류 인프라 및 구매 플랫폼 기반 유통망을 토대로 고객이 요구하는 모바일 기기를 적시에 공급하고 있 으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휴대폰 유통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이동통신 사업 자인 SK텔레콤 및 국내외 제조사와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19년 650만 대의 이동전화 단말기 판매 실적 을 달성하였습니다. 통신 유통 시장이 지속 감소하는 환경에서도 여신/결제 서비스 및 구매 System을 제공하여 대리점의 구매 편의성을 개선하였으며, 영업 컨설팅을 통해 전국 1,041개 대리점과 상생 발전하는 비즈니스 모델 을 강화하였습니다. 단말 유통 사업은 향후에도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통해 휴대폰 유통 시 장 내 SK네트웍스의 역할을 확대하여, 의미 있는 수익을 확보하고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물류 창고 전경

물류 서비스

전국 단위의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통합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말기 유통 을 통한 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ICT Device뿐만 아니라 제3자 물류, 창고 보관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물류 서비스 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고객의 배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도권 물류 센터의 확장 이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2021년부터 수도권 신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시스템 기반 통합 물류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TOP 수준의 SCM* 역량을 갖춘 물류 서비스 사업자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중고 ICT Device 유통

민팃은 중고폰 유통시장의 불투명한 거래 구조를 개선하고 자원의 가용 가치를 확대하는 SK네트웍스의 중고폰 리사이클 브랜드 입니다. 인공지능 평가 시스템과 편리한 UI/UX를 탑재한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은 누구나 서랍 속에 잠들어 있는 폰을 들고나와 쉽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3대 대형마트, 통신매장, 가전 양판점, 우체국 등 전국 3천 개 생활 거점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여 언택트 기반의 새로운 중고폰 거래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민팃은 단순하게 ATM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중고폰을 재활용하고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돕습니다.

ICT Device 기획/유통

고객의 ICT Device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모바일 중심의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ICT 상품 출시를 통해 자체 Brand 고객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당사 ICT 브랜드인 ‘APRIL X STONE’은 고객의 ‘공간을 완성’하는 제 품을 제공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으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선풍기와 마우스 패드,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피커 등 10종의 다양한 ICT 상품을 자체 기획하여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하여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에도 일부 진출하는 등 고객의 모바일 라이프에 감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ICT 디바이스를 조작하고 있는 듯한 모습

SK네트웍스서비스 (자회사)

SK네트웍스서비스는 2007년 SK그룹의 정보통신기술 사업에 대한 고객 관리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그 이후,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등 관계사 네트워크망의 운용과 유지/보수, IT 장비 유통 및 단말기 AS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B2B 고객사 확대를 위해 신규 솔루션 발굴, AI 시스템 장비와 콘텐츠 유통 등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AS 사업을 확장하여 Retail 프랜차이즈 기업 대상 ICT 자산관리 및 재활용까지 통합 유지/보수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ICT 분야에서 고객가치를 혁신하는 ‘Tech기반의 Optimized ICT Solution Organizer’로 거듭나고자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자체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정보통신 Overview

  • FY2020 매출액 51,000억 원
  • FY2020 단말기 판매대수 596만 대
  • 단말기 대리점 수 1,090
  • 전국 물류센터 6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