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고객에게 행복한 Digital Life제공하는 ICT 전문 유통 사업자

에너지 마케팅 소개

정보통신사업은 국내 최대 규모의 휴대폰 판매 유통망을 바탕으로 연간 697만대 수준의 휴대폰 단말기를 판매하여 국내 No.1 휴대폰 유통 사업자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단말기 외 태블릿PC, 스마트홈 관련 IoT Device, ICT 액세서리 등 유통하는 ICT 상품의 카테고리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ICT Marketing

모은 두손 위에 건물들이 있는 비주얼

통신 단말기 중심ICT유통 및 물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조작하고 있는 손이 포커싱된 사진

휴대폰 단말기 도매

전국적인 휴대폰 유통망 및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Mobile Device를 적시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휴대폰 유통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휴대폰 단말기 도매 영업은 국내 부동의 1위 이동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과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국 1,065여개의 전속 대리점에 국내외 단말기 제조업체로의 다양한 Mobile Device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속 대리점과 상생 발전하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여신/물류 서비스 지원 및 영업컨설팅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단말기 영업은 앞으로 휴대폰 유통 시장 內 SK네트웍스 정보통신부문의 Role을 확대함으로써 의미 있는 수익을 확보하고 안정적 성장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물류 창고 전경

물류 서비스

20여년 이상 수행한 단말기 유통사업 과정에서 축적한 전국 Coverage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류 Know-how를 바탕으로 ICT Device 뿐만 아니라 3자 물류, 창고 보관업 등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류 서비스는 신규 물류센터 건립을 통해 통합물류체계를 확대 구축하여 국내 TOP 수준의 SCM 역량을 유지 및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ICT 디바이스를 조작하고 있는 듯한 모습

ICT Device 영업

정보통신부문의 ICT Device 영업은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 Package 상품, VR 및 IoT 기기 다양한 ICT 액세서리 유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ICT Device 및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는 확대되어 왔으며, 5G 시대 도래에 따라 VR기기, AI스피커 등 IoT 상품 시장을 중심으로 추가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앞으로 시장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 및 Brand를 바탕으로 고객의 Unmet Needs를 충족시키는 ICT 전문 유통사업자로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정보통신 Overview

  • FY2018 매출액 51,842억 원

    (SK네트웍스서비스 3,235억 원 포함)

  • FY2018 휴대폰단말기 판매대수 697만 대
  • 단말기 공급 대리점 1,065여 개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