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털·모빌리티

행복한 Life Style을 제시하다

SK일렉링크

SK일렉링크는 전기차 충전기 구축 및 충전 서비스 제공, 충전 플랫폼 운영 및 관련 솔루션 개발 등 전기차 충전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민간 급속충전 사업자입니다. 민간 사업자 최초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내 초급속 충전기 운영을 통해 핵심 충전 입지를 선점해 나가고 있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충전 서비스에서의 혁신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Auto Charging Service

Auto Charging은 전기차 충전의 새로운 방식 중 하나로, 충전기 이용시 회원 인증을 위해 카드 태그나 충전기 화면 터치와 같은 복잡한 과정을 생략하고 차량과 충전 커넥트 연결(Link)만으로 충전부터 요금 결제까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충전 편의 솔루션입니다. SK일렉링크는 딥러닝 기반의 카메라로 차량번호로 사용자를 인증하는 1세대 Auto Charging Service 도입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차량 고유 정보를 암호화하여 사용자 인증이 가능한 2세대 Auto Charging Service를 상용화하였습니다. 향후 무선충전서비스 환경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초광역대통신프로토콜(UWB)을 이용한 제3세대 Auto Charging 솔루션 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Auto Charging은 SK일렉링크 앱으로 단 1회 QR인증을 통해 신청 가능하여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을 줄일 수 있어 탄소중립가치에도 기여하는 최적의 충전소 서비스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

전기차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은 충전면 부정 점유로 발생하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의 가장 큰 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솔루션입니다. 최근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공용 충전소 및 APT의 전기차 충전 방해 비중 증가로 사용자 간 분쟁이 점차 늘어나고,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SK일렉링크는 이를 해결하고자 시/군/구 및 APT 관리사무소와 협력하여 충전 방해를 막고, 분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딥러닝 기반의 차량 번호 인식이 가능한 광학 카메라를 활용해 일반 차량이나 충전 후 충전면을 점유하고 있는 차량을 시간대별로 모니터링하여 문자, 알림 등으로 안내하고, 점유가 지속될 경우 번호판을 촬영해 연계되어 있는 시/군/구로 사진을 전송하여 과태료 고지서를 발송하는 솔루션입니다. 향후에도 SK일렉링크는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차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충전의 편리함을 넘어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SK렌터카 Overview

  • FY2023 매출액 379억원
  • 2023 한국 에너지대상 국무총리표창

    (에너지효율향상 분야)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