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인간중심‘행복경영’을 통해 건강한 세상을 만듭니다!

시각장애아동과의 '행복한 동행'

시각장애아동과 함께 야외 활동을 즐기는 남직원의 모습
시각장애아동과 함께 야외 활동을 즐기는 여직원의 모습

시각장애로 인해 외부 활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아동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은 매년 봄/가을이 되면 국립서울맹학교와 한빛맹학교 초등학생들과 1:1로 짝을 이루어 야외활동과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는 ‘행복한 동행’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10회 이상 진행되어 온 ‘행복한 동행’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들의 생활에 활력이 더해지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체자료
제작/배포 지원

점자도서를 읽고 있는 시각장애인의 모습

시각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전문가로부터 추천 받은 양질의 일반도서를 대체자료 (점자도서, CD, 오디오북 등)로 변환하는 제작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작된 대체자료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 그리고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시각장애인용 스마트폰 서비스)에 제공하여 보다 많은 시각장애인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리어와 ‘함께하는 하루’

좌측사진 - 워커힐 호텔리어와 식음업장 업무를 체험하는 청소년들의 모습, 우측사진 - 워커힐 호텔리어와 객실 업무를 체험하는 청소년들의 모습

워커힐에서는 청소년들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체험 및 강연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호텔리어와 함께하는 하루’에 참여한 학생들은 하루 동안 호텔 투어, 호텔리어 체험 등을 통해 컨시어지, 객실, 식음업장, 조리 실습 등 호텔리어들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호텔리어로서의 기본자세와 태도 등 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