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네트웍스

보도자료

고객과 주주를 행복하게 만드는 소식을 전합니다.

스피드메이트, 타이어 유통 사업 보폭 넓힌다

등록일2017-06-07


- SK네트웍스, 인도네시아 아킬레스 타이어社와 독점 공급 제휴 체결
- 4월 마타도르 타이어 런칭 이어, 해외 타이어 브랜드 공급 확대 나서
- “다양한 브랜드와 채널을 확보해 국내 Top-tier 수준 타이어 유통업체로 성장해 갈 것”

SK네트웍스가 국내 Top-tier 수준의 타이어 유통 기업 진입을 선언하고 해당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채널을 확보하고 나아가 장기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아킬레스 타이어 제조사인 ‘멀티스트라다 아라 사라나’ (Multistrada Arah Sarana, 이하 MASA)와 국내 독점 공급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아킬레스 타이어는 2005년 런칭한 인도네시아의 Global 타이어 브랜드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콘티넨탈, 피렐리와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서울 면적 4.5배의 천연 고무 농장을 인도네시아에서 직접 운영해 가격 경쟁력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

뛰어난 가성비와 검증된 품질을 앞세운 아킬레스 타이어는 해외 시장에선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로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03개국에 생산량의 70%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또한 프랑스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망의 공식 타이어이기도 하며, 미국 Formula Draft에 레이싱 팀을 운영하는 등 빠르게 Global 인지도를 높혀 가고 있다.

또한 프랑스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망의 공식 타이어이기도 하며, 미국 Formula Draft에 레이싱 팀을 운영하는 등 빠르게 Global 인지도를 높혀 가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지난 4월 출시한 마타도르 타이어를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아킬레스 타이어도 빠르게 소비자 인지도를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실제 마타도르 타이어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런칭 한 달 만에 스피드메이트에서 판매되는 주력 타이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이번에 출시되는 아킬레스 타이어는 2233, Platinum, Desert Hawk H/T2 & UHP 등 총 4가지로 우리나라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로 구성됐다. 고객들의 차량 종류와 운전 성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며, 아킬레스 타이어 독점 출시 기념으로 30% 할인 및 제휴카드 10% 추가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진행중인 자체 브랜드(PB) 자동차 부품 수출사업과 연계해 MASA와 상호 협력을 통한 해외 시장 공동 개척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정비업계 No.1을 넘어 타이어 유통 업체로서의 입지도 단단히 구축해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고 밝혔다.


구분

용도

특징

2233 타이어

승용차용 (고급형)

배수성 우수, 안정적 코너링 지원

Platinum 타이어

승용차용 (일반형)

뛰어난 핸들링, 휠 손상 보호 기능

Desert Hawk H/T2 & UHP

SUV

연료 효율 및 견인력 우수

 


스피드메이트, 타이어 유통 사업 보폭 넓힌다 관련사진_01
스피드메이트, 타이어 유통 사업 보폭 넓힌다 관련사진_02

[사진 설명]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최대의 Global 타이어 제조사인 아킬레스 타이어와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손진경 스피드메이트 사업부장(사진 左)과 신디안토 (Cindyanto) 아킬레스 타이어 부사장이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는 홍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이메일 : sechan@sk.com


SK 네트웍스
  • 개인정보취급방침
  • 오시는길
  • SK네트웍스(주)
  • TEL 070-7800-2114
  • 사업자 등록번호 124-81-00718
  • 04534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90, SK명동빌딩 / 대표이사 최신원 박상규

Copyright © 2012 by SK networks Co. Ltd. All Rights Reserved.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2016년 WA인증마크) SK윤리경영 상담/제보. SK그룹 임직원은 윤리경영을 실현합니다. 윤리경영 상담/제보 바로가기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