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네트웍스

보도자료

고객과 주주를 행복하게 만드는 소식을 전합니다.

스피드메이트-풀러스 차량점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2017-05-18


- 스피드메이트, 수도권 100여개 매장에서 풀러스 드라이버 차량 인증 서비스 진행
- 매장 방문 풀러스 드라이버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제공까지
- “4차 산업혁명과 공유 경제 시대 맞아 승차 공유 문화 확산에 일조해 나갈 것”

 SK네트웍스가 카풀 기반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기업 ‘풀러스’와 손잡고 승차 공유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탠다. 공유 경제 시대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들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모양새다.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지난 17일, 풀러스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수도권 100여개 매장에서 풀러스 드라이버 등록을 위한 차량 점검 및 인증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풀러스(POOLUS)는 카풀 운전자(드라이버)와 동승자(라이더)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차량 공유 개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승차를 공유하는 신개념 공유경제 서비스로 입소문이 퍼지며 현재 누적 가입자 55만명, 이용건수 75만건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피드메이트에서는 카풀 이용자들의 보다 안전한 운행 지원을 위해 독보적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풀러스 운행 차량의 엔진오일, 브레이크, 타이어 등 총 14개 핵심 항목에 대해 사전 점검 서비스(풀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풀러스 드라이버로 활동하고 싶은 고객은 풀러스 드라이버 앱가입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승인 받은 후 스피드메이트 고객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한 스피드메이트 매장을 방문하여 인증 및 차량 점검 절차를 밟으면 된다.

이에 더해 풀서비스 매장을 방문해 차량 점검을 받은 드라이버 고객들은 타이어와 에어컨 필터 20% 할인, 브레이크 패드 10%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향후 풀러스 서비스 지역 확대에 맞춰 풀서비스 지원 매장과 고객 혜택을 늘여나갈 계획”이라며 “스피드메이트의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카풀 고객들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SK네트웍스는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가 핵심 가치로 떠오른 시대를 맞아 관련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이미 공유경제를 대표하는 사업군으로 자리잡은 자동차 렌탈 사업을 회사의 중심 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이며 지난 3월에는 운영대수 기준 업계 2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SK네트웍스가 지난해 인수한 SK매직의 경우 IoT와 AI기술을 접목시킨 정수기, 청정기, 가스레인지 등 ICT 융•복합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 설명]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지난 17일, ‘풀러스’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수도권 100여개 매장에서 풀러스 드라이버 등록을 위한 차량 점검 및 인증 서비스(풀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는 홍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이메일 : sechan@sk.com


SK 네트웍스
  • 개인정보취급방침
  • 오시는길
  • SK네트웍스(주)
  • TEL 070-7800-2114
  • 사업자 등록번호 124-81-00718
  • 04534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90, SK명동빌딩 / 대표이사 최신원 박상규

Copyright © 2012 by SK networks Co. Ltd. All Rights Reserved.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2016년 WA인증마크) SK윤리경영 상담/제보. SK그룹 임직원은 윤리경영을 실현합니다. 윤리경영 상담/제보 바로가기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