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네트웍스

보도자료

고객과 주주를 행복하게 만드는 소식을 전합니다.

회사 공용 렌터카, 출·퇴근/주말시간 내 차처럼 이용하세요!

등록일2016-12-20


- SK렌터카, 법인카셰어링 상용 서비스 ‘스마트링크’ 출시… 용도 맞춰 회사 차량 예약 운행
- 스마트폰 앱으로 예약/배차/도어 관리 … 개인용도 사용 시 일반 단기렌탈 대비 70% 저렴
- 법인 렌터카 운영대수 최적화 및 비용 절감, 저렴한 요금으로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 … 회사, 직원 모두 만족도 ‘Good’

# S 기업에 다니는 K 과장은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강원도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다. 가족 6명 모두가 함께 탈 차량이 마땅치 않아 걱정하는 동생에게 “나만 믿으라”며 큰소리를 친 K가 금요일 퇴근 후 향한 곳은 회사의 지하 주차장. 늘어선 차량들 사이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누르니 예약해 둔 9인승 승합차의 문이 열린다. 법인카셰어링 서비스인 ‘스마트링크’를 통해 회사 차량을 저렴한 이용료로 구했다고 가족들에게 자랑할 것을 생각하니 어깨가 절로 들썩거린다.

기업과 소속 직원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새로운 법인카셰어링 서비스가 SK렌터카에서 출시됐다.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는 업무목적의 공용 차량의 관리효율을 높여주고, 업무 외 시간에는 직원들 개인 용도로 사용하게 하는 법인카셰어링 서비스 ‘스마트링크’를 시장에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공유경제가 우리 사회의 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법인 렌터카 업계에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SK렌터카는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자동차종합관리시스템(TCMS, Total Car Management System)을 선보여 실시간 운행 정보 확인 기능을 갖춘 예약•배차 관리를 실시해 왔으며, 금번 스마트링크 출시를 통해 회사 직원들이 사내 공용 차량을 용도에 맞게 카셰어링 형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예약과 배차 및 도어 개폐가 이뤄지며, 이용 시간 및 차종 등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로 결제되는 방식이다.

스마트링크 도입에 따라 차량 관리부서 담당자는 예약•배차 수기 관리는 물론, 자동차 키를 일일이 챙겨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됐다. 퇴근 시간 이후, 휴일 이용에 불편함이 없어 출•퇴근이나 주말 레저용으로 많은 직원들이 선택할 것으로 기대된다.

SK렌터카는 이번 스마트링크 상용화를 위해 올 상반기부터 사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이 과정에서 차종•거리별 요금체계, 도어 개폐 관련 성능 시험 등을 거쳐 안정성을 확보했다. 시범 서비스를 이용한 구성원들 또한 자신이 운행에 거리에 따른 유류비와 통행료 등 저렴한 비용만 부담하고 회사 차량을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차량 관리부서가 세차와 정비에 더욱 집중하게 돼 구성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차량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개인 용도로 스마트링크를 이용한 구성원들도 기존 카셰어링이나 단기렌탈 대비 30% 수준의 비용으로 차량을 사용해(1일 기준)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처럼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말했다.

또한 SK렌터카의 법인카셰어링인 스마트링크를 이용하면 법인 내 공용 차량들의 가동률이 통합 관리돼 서비스 도입 이전에 비해 20%에 이르는 운영대수 절감을 가져올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명확한 용도 구분이 이뤄짐에 따라 업무용 유류비•통행비용 지출도 10% 이상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SK렌터카는 스마트링크를 도입하는 기업들에게 서비스 플랫폼을 무상 지원하는 동시에, 이용 실적에 따라 향후 렌탈 계약 시 렌탈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차량 관리와, 직원들의 복지 개선 효과를 노리는 기업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SK렌터카를 선택하는 법인 고객들에게 똑똑한 차량운영 솔루션을 제공해 차량운영 비용을 절감시켜주고, 공유를 통한 추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모델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용 차량에 대한 법인카셰어링 서비스 스마트링크를 런칭함으로써 SK렌터카는 법인 차량 관리를 위한 플랫폼 체계를 완성했다.

SK렌터카는 업무용 차량의 모니터링을 위한 ‘차량 관제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지난 10월 차량의 운행일지를 자동 관리해주는 IoT 기반의 자동운행기록계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SK렌터카는 법인 고객들에게 렌탈 차량의 사용 용도에 최적화된 종합적인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1, 2 설명>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는 업무목적의 공용 차량의 관리효율을 높여주고, 업무 외 시간에는 직원들 개인 용도로 사용하게 하는 법인카셰어링 서비스 ‘스마트링크’를 20일 출시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예약과 배차 및 도어 개폐가 이뤄지며, 이용 시간 및 차종 등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로 결제가 진행된다.


<사진3 설명> SK렌터카 법인카셰어링 서비스 ‘스마트링크’의 스마트폰 앱 구동 화면. 사내 주차장별 보유차량의 운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예약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도어 개폐를 할 수 있다.


<참고> SK렌터카 법인카셰어링 ‘스마트링크’ 시범서비스 이용사례 (SK네트웍스)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는 홍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이메일 : sechan@sk.com


SK 네트웍스
  • 개인정보취급방침
  • 오시는길
  • SK네트웍스(주)
  • TEL 070-7800-2114
  • 사업자 등록번호 124-81-00718
  • 04534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90, SK명동빌딩 / 대표이사 최신원 문종훈

Copyright © 2012 by SK networks Co. Ltd. All Rights Reserved.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2016년 WA인증마크) SK윤리경영 상담/제보. SK그룹 임직원은 윤리경영을 실현합니다. 윤리경영 상담/제보 바로가기 GO